2024.04.16 (화)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font color='blue' size='3'>서산소방서, 대산초병설유치원 소소심 안전교육 실시</font><font color='666666' size='2'></font>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소방서, 대산초병설유치원 소소심 안전교육 실시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17일 소방서 앞 광장에서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기술을 습득하고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을 전파하기 위한 ''소소심 익히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17일 소방서 앞 광장에서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기술을 습득하고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을 전파하기 위한 '소소심 익히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소소심’이란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익히기의 줄임말로써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하는데 있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소방안전상식이다.

 

 

이번 소소심 안전교육은 어린이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해 이루어 졌으며, 주요내용으로는 ▲소화기 사용법 ▲소화전 사용법 ▲기도폐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교육 ▲119신고요령을 중점적으로 실시했으며 특히 물소화기 체험 등 선생님과 어린이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여 교육 효과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대산초병설유치원 지도교사는 “형식적으로 듣는 교육이 아니라 몸으로 체험하는 실습을 해보니 현장감도 있고 자신감도 생겼다며 지속적인 반복 숙달 교육으로 언제 어디서든 위기상황이 발생하면 당황하지않고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