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font color='blue' size='4'>서산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지원 사업(3차) 실시</font><font color='666666' size=3></font>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지원 사업(3차) 실시

서산시는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등 피해예방을 위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지원사업(3차)을 오는 19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서산시는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등 피해예방을 위해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지원사업(3)을 오는 19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 서산시 야생동물 해예방시설 지원사업 실시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지원사업은 전기울타리, 방조망, 철선울타리 등의 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시설비의 60%이하를 지원하며, 농가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시는 금년도에 상반기 4,700여만원, 하반기에 7,000여만원을 지원하였으며 이번에 4,000여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신청서 및 시설설치계획서, 설치비용, 산출내역서 등을 검토한 후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지원 금액이 예산의 범위를 초과할 경우에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여 매년 반복하여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지역, 피해예방을 위해 자부담으로 예방시설 설치 등 자구노력을 한 농업인, 영세농가를 우선순위로 선정하여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을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자는 19일까지 야생동물피해예방시설 설치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환경생태과(660-2293)로 문의하면 된다.

김도형 환경생태과장은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한 시설의 설치 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하는 등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