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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t color='blue' size='4'> 태안군, 광개토 대사업 드디어 닻 올린다!’ </font><font color='666666' size='3'> 이원~대산, 두야리~신진도리 기초조사비 8일 국회 통과 </fo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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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안군, 광개토 대사업 드디어 닻 올린다!’ 이원~대산, 두야리~신진도리 기초조사비 8일 국회 통과

민선7기 출범 6개월 만에 태안군민의 숙원사업이었던 태안군 이원면∼서산시 대산읍 간 가로림만 연륙교 개설(국도38호) 등 2개 노선의 기초조사 사업비가 지난 8일 새벽에 국회를 통과했다.

민선7기 출범 6개월 만에 태안군민의 숙원사업이었던 태안군 이원면서산시 대산읍 간 가로림만 연륙교 개설(국도38) 2개 노선의 기초조사 사업비가 지난 8일 새벽에 국회를 통과했다.

 

▲광개토대사업 위치도

 

이번 기초조사 사업비 책정은 광개토 대사업에 대해 국가차원에서 관심을 가지고 국비투자의 근거를 마련, 사업의 타당성을 조사하고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을 통해 국비가 본격 투자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세로 군수는 광개토 대사업과 관련해 당선인 신분이었던 지난 6월 강원도 평창에서 개최된 민선7기 지방자치단체장 비전포럼에 참석해 청와대·국무총리실·건설교통부 등에 국도 38호선 연장 필요성을 제시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7월에는 청와대와 국회를 방문해 사업설명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국비유치에 힘써왔다.

 

또한 안상수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성일종 예결위원과 박완주·이장우·어기구의원 등을 만나, 광개토 대사업의 필요성을 지속 건의를 했으며, 충청남도에서도 국도 38호선 노선연장의 필요성을 7개 도지사의 공동선언문에 포함 채택해 정부와 국회에 건의하는 등 국비 확보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진행해왔다.

 

이번 광개토 대사업관련 기초조사 사업비는 정부의 SOC사업 축소의 기조 속에 지난 7일까지도 편성대상에서 포함되지 않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그간의 다양한 노력에 힘입어 2개 노선의 기초조사 사업비 2억 원을 최종 확보하게 되었다.

 

한편 국도38(태안군 이원면~서산시 대산읍) 노선연장(교량 2.79km, 접속도로 1.91km)은 약 2200억 원의 사업비 투입이 예상되며, 4차선의 교량이 개설되면 태안 서북부권은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돼 국가에서 계획하고 있는 서해안 관광산업도로(인천목포간)의 중심이 될 것이며, 서산·당진지역의 첨단산업이 태안까지 확대돼 배후도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두야신진도리 4차선 확포장은 16.6구간에 약 1500억 원의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사업완료 시 지역주민의 불편해소와 관광객 유입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가세로 군수는 “ ‘광개토 대사업의 실현 가능성에 대한 회의적인 인식과 노선도 조차 없어 국비 투자가 불가능한 현실의 벽이 있었지만 태안의 미래 발전을 위해선 반드시 해내야 하는 선행과제였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왔다이번 기초조사사업비 확보로 본격적으로 시작된 광개토 대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건의사업 중에 반영되지 못한 안면고남 간 국도 77호선 4차선 확포장 사업도 조속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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