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맑음속초24.2℃
  • 맑음21.5℃
  • 맑음철원18.8℃
  • 맑음동두천18.3℃
  • 맑음파주17.2℃
  • 맑음대관령18.2℃
  • 맑음춘천21.4℃
  • 구름조금백령도11.1℃
  • 맑음북강릉24.8℃
  • 맑음강릉25.9℃
  • 맑음동해20.8℃
  • 연무서울19.7℃
  • 맑음인천16.1℃
  • 맑음원주20.3℃
  • 맑음울릉도16.0℃
  • 맑음수원19.4℃
  • 맑음영월20.8℃
  • 맑음충주20.7℃
  • 맑음서산17.3℃
  • 맑음울진18.1℃
  • 맑음청주22.7℃
  • 맑음대전22.6℃
  • 맑음추풍령21.6℃
  • 맑음안동23.4℃
  • 맑음상주23.1℃
  • 맑음포항23.8℃
  • 맑음군산15.3℃
  • 황사대구26.0℃
  • 구름조금전주21.3℃
  • 맑음울산19.5℃
  • 맑음창원20.4℃
  • 맑음광주23.4℃
  • 맑음부산17.6℃
  • 맑음통영18.5℃
  • 구름조금목포17.0℃
  • 맑음여수18.1℃
  • 구름조금흑산도14.7℃
  • 맑음완도21.1℃
  • 구름조금고창15.8℃
  • 맑음순천21.4℃
  • 맑음홍성(예)20.6℃
  • 맑음21.0℃
  • 구름많음제주18.6℃
  • 구름많음고산16.8℃
  • 구름많음성산18.4℃
  • 구름많음서귀포17.9℃
  • 맑음진주21.4℃
  • 맑음강화15.0℃
  • 맑음양평20.4℃
  • 맑음이천21.5℃
  • 맑음인제21.0℃
  • 맑음홍천20.7℃
  • 맑음태백19.4℃
  • 맑음정선군22.3℃
  • 맑음제천20.3℃
  • 맑음보은21.3℃
  • 맑음천안21.0℃
  • 맑음보령14.7℃
  • 맑음부여22.3℃
  • 맑음금산22.0℃
  • 맑음21.5℃
  • 맑음부안16.6℃
  • 맑음임실22.7℃
  • 맑음정읍19.6℃
  • 맑음남원25.0℃
  • 맑음장수22.5℃
  • 구름조금고창군17.2℃
  • 맑음영광군15.6℃
  • 맑음김해시18.7℃
  • 맑음순창군24.7℃
  • 맑음북창원22.1℃
  • 맑음양산시20.8℃
  • 맑음보성군21.0℃
  • 구름조금강진군21.8℃
  • 구름조금장흥22.6℃
  • 맑음해남19.3℃
  • 구름조금고흥20.1℃
  • 맑음의령군24.7℃
  • 맑음함양군25.6℃
  • 맑음광양시22.0℃
  • 맑음진도군17.1℃
  • 맑음봉화21.5℃
  • 맑음영주21.1℃
  • 맑음문경22.2℃
  • 맑음청송군23.1℃
  • 맑음영덕21.1℃
  • 맑음의성23.8℃
  • 맑음구미24.1℃
  • 맑음영천23.9℃
  • 맑음경주시25.8℃
  • 맑음거창24.1℃
  • 맑음합천25.5℃
  • 맑음밀양25.3℃
  • 맑음산청23.6℃
  • 맑음거제18.3℃
  • 맑음남해20.8℃
  • 맑음20.0℃
<font color='blue' size='4'>태안군, ‘공직자 미소친절 다짐 결의 및 교육’ </font><font color='666666' size='3'>'군민은 내 가족’ 친절 서비스로 ‘감동행정 구현' </font>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 ‘공직자 미소친절 다짐 결의 및 교육’ '군민은 내 가족’ 친절 서비스로 ‘감동행정 구현'

이날 교육을 위해 군은 ‘CS(고객만족)’ 전문교육기관인 ‘태평양아카데미센터’의 부연선 강사를 초청, ‘고객만족! 명품서비스 달인되기’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태안군이 변화하는 민원에 발맞춰 군민에게 감동 주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직원 교육에 나선다.

 

 

군은 지난 5일 군청 대강당에서 공직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비스 인식 개선과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을 위해 군은 ‘CS(고객만족)’ 전문교육기관인 태평양아카데미센터의 부연선 강사를 초청, ‘고객만족! 명품서비스 달인되기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현장에서 즉시 적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내용으로 이뤄졌으며, 특히 공공서비스 트렌드 변화 및 민원의 특징 불만민원 유형별 특징 이해 및 효과적 응대기법 거절행정 노하우 및 전화예절의 중요성 이해 등의 내용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군은 이날 교육에 앞서 공직자 미소친절 다짐결의를 통해 공직자의 기본 소양으로 미소친절을 생활화하고 군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민원서비스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결의문의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항상 긍정적인 언어와 밝은 미소로 친절행정 실천 신속·공정·친절한 민원만족 행정실천 불가민원은 민원인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신뢰행정 신속·정확한 원스톱 전화응대 등이며, 군은 이러한 내용을 생활화해 민원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군은 이번 친절교육미소친절 다짐결의로 직원들의 소통 능력과 서비스마인드 제고로 행정서비스 수준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교육이 군민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친절 민원서비스 제공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우수한 서비스가 궁극적으로 주민들의 만족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현장 중심 행정과 군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확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