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font color='blue' size='4'>서산시, 공무원 대상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 교육 실시 </font><font color='666666' size=3></font>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공무원 대상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 교육 실시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서산시(시장 맹정호)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빅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업무분야에서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적 행정 공감대 형성 및 빅데이터 활용 마인드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마련됐으며,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정한민 교수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요 자원인 빅데이터에 대한 개념과 이해, 행정에서의 국내외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했다.

 

4차 산업혁명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5G, 블록체인, 자율주행차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이 경제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차세대 산업혁명으로, 빅데이터의 중요성은 날로 커져가고 있다.

 

이석봉 공보전산담당관은 빅데이터 시대에 업무별분야별 전문지식을 가진 직원으로 나아가는데 이번 교육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 “빅데이터를 통해 시민에게 더 많은 도움을 주는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