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font color='blue' size='4'> 서산시보건소, 2019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우수기관 선정</font><font color='666666' size='3'> </font>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보건소, 2019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우수기관 선정

서산시보건소는 2019년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서산시보건소는 2019년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2019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은 대응기관 간 유기적인 응급의료체계 구축을 위한 훈련으로, 지난해 5월 화재·폭발 등 다수사상재난 발생에 대해 서산시민체육관에서 서산소방서, 서산의료원, 서산중앙병원 등 8개 유관기관·단체 159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으며, 지진에 의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모의상황을 가정해 현장응급의료소의 설치·운영 및 다수사상자 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의 전반적인 흐름을 점검했다.

 

이번 평가에서 서산시보건소는 서산소방서, 서산시보건소, 재난현장출동의료팀 간 협업 활동 및 환자 중증도 분류에 의한 이송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제목을 넣으세요

 

송기력 보건소장은 반복훈련을 통해 재난현장에서 다수사상자 발생 시 유관기관·단체가 적극적으로 협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해 안전한 서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