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인지 여성의용소방대원, 발열 체크 봉사로 원활한 등교 시작

기사입력 2020.06.08 16: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인지초등학교, 의용소방대-1.jpg

     인지초등학교(교장 정덕채)는 고학년 등교 개학일(6.10.)을 맞아 인지면여성의용소방대원(대장 장창순) 8명이 자원하여 등교 학생들의 발열 체크를 해주어 원활한 등굣길을 맞이하게 되었다.

     

     11,2학년과 유치원 등교, 23,4학년 등교 개학에 이어 오늘 35, 6학년 등교 개학이 시작됨으로서 전 교생의 등교로 출입구의 심각한 혼잡이 예상되었다. 이에 인지초는 출입구를 네 곳으로 분산하고 여성의용소방대원들과 인지초의 교직원들이 힘을 모아 발열 체크가 빠르게 진행되어 등교 학생들간의 사회적 거리가 잘 유지되었다.

     

     인지면여성의용소방대는 총 20명의 대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원들은 평소에는 화재 진압, 독거노인 돌봄, 농촌 일손 돕기 등 많은 활동으로 지역 사회의 칭찬이 자자하였다. 대장 장창순은 이번 코로나19로 학교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해 아침 발열 체크 봉사활동에 자원하게 되었다고 지원 동기를 밝혔다.

     

     정덕채 교장은 "여성의용소방대원들의 봉사활동 덕분에 인지초 학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등교하게 되어 기쁘다"8명의 소방대원들에게 깊은 감사인사를 표했다. 인지면여성의용소방대원들은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아침 발열 체크 봉사활동을 하기로 하여 인지초의 아침 등굣길은 앞으로도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