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산서남초 학부모회, 전체회의 열고 학교핵심구성원 결의 다져

학교에 보조적 참여자에서 주도적 활동자로 탈바꿈 의지

기사입력 2020.06.25 10: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서남초등학교, 학부모회 전체회의-1.JPG

     서산서남초등학교(교장 신영권)는 24일 시청각실에서 천해미 학부모회장을 비롯한 임원 및 학급대표학부모 약 2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전체 모임을 열었다.

     

    이번 모임은 지난 해 수행한 학부모회 사업 등에 대한 성과 보고 및 반성을 위한 것으로, 서산서남초 학부모회는 지난 해 ▲학교환경정화 활동 ▲마음축제사업 학교운동회 연계활동 ▲전통놀이 바닥페인트칠 봉사사업 ▲아빠와 함께하는 전통놀이 주관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 200만원 발전기금 기부 등 왕성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모범적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올해 서산서남초 학부모회는 지난해 이뤄냈던 성과에 이어 사업을 발전시키는 한편 매월 1회 학부모들이 참여하는 학습공동체를 운영하여 우크렐레 연주모임, 냅킨아트 다양한 생활용품 만들기 전시회 개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천해미 학부모회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서산시청을 방문하여 스쿨존 내 사거리 신호체계 개선, 정문 앞 볼록거울 설치, 남쪽 보행자 펜스 설치 등을 건의할 예정”이라며 “단순히 학교에 보조자로 참여하는 것이 아닌 주도적 역할로 참여해 학교의 명실상부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하는 것이 우리의 활동 목표”라고 힘주어 말했다.

     

    신영권 교장은 “스마트 폰이 낳은 신인류 포노사피엔스 시대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에게 ‘함께 걸음’ 학부모회가 바른 인성을 길러줄 수 있는 교육의 동반자로 함께해 주어 매우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