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산시, 생활관광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20.06.26 12:1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는 지난 25일, 생활관광 활성화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IMG_0288 복사.jpg

     

    행사에는 총 40여명의 관련 부서 공무원, 생활관광 민관협의체, 지역주민들이 참가해 연구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본 연구용역은 일상의 ‘쉼표’가 되는 생활관광도시 서산을 목표로 △원도심(문화와 예술을 통한 일상의 여유 도시형 생활관광권역), △운산(농촌에서 만나는 일상의 휴식 농촌형 생활관광권역), △대산(자연으로 떠나는 일상의 활력 아웃도어형 생활관광권역) 권역별 전략을 세웠다.

     

    세부사업으로 생활관광 여행자라운지 조성, 생활관광 플랫폼구축 및 운영, 권역별 대표 관광굿즈 개발, 생활관광 코디양성 등 권역별 맞춤형 계획을 제안했다.

     

    IMG_0284 복사.jpg

     

    생활관광 민관협의체 김도일 위원장은 “생활관광은 현지인들만의 먹기리와 볼거리를 즐기는 현지인다운 여행이므로 주민들의 참여와 협조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다. 민관이 함께 관심을 가지고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했다.

     

    서산시 노상권 관광과장은 “지역주민이나 실제 관광관련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의견을 직접 들어보며 사업 추진 방향을 조정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많은 분들이 도움주신만큼 성공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