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태안군, ‘사람이 힘이다’ 미래 농업 인재 육성 앞장!

20일 태안농업대학 제14기 졸업식 및 제15기 입학식 개최

기사입력 2020.05.21 11:0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태안농업대학 졸업식 및 입학식 (1).JPG

     

    태안군이 지난 20일 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 졸업생 60, 입학생 40명 등이 모인 가운데 ‘2020 태안농업대학 제14기 졸업식 및 제15기 입학식을 가졌다.

     

    태안농업대학은 자유무역협정(FTA) 등 농산물 개방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기술과 경영 능력을 갖춘 전문 농업인 육성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14기까지 총 758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지역 농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소득작물과정발효식품과정을 개설, 태안의 주 작목인 고추마늘생강을 비롯한 과수 및 기타 채소 작목의 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현장견학 등을 진행해 재배작물의 전문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으며,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해 식초 및 전통주 발효전문가를 육성했다.

     

    올해는 농업 최고경영자(CEO) 과정을 개설해 농업경영환경의 이해 유튜브 활성화 전략 농업인이 알아야 할 생활법률 농업경영 진단 및 평가 실습 스토리텔링 감성마케팅 농산업 경영마케팅 성장전략 등을 교육해 태안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열심히 노력해주신 졸업생 모두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그동안 배운 바를 잘 실천하고 활용해 태안 농업의 6차 산업화에 앞장서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 입학생들에게 농산물 가공유통마케팅 및 비즈니스 전략 수립 등의 교육을 통해 합리적인 농장경영과 과학영농실천 능력을 갖춰 태안 농업 발전에 기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