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3'>천리포수목원, ‘3차원입체영상’ 시스템 구축</font>…

태안 (재)천리포수목원(원장 조연환)이 국내 수목원 최초로 ‘3차원입체영상’을 활용한 수목원 둘러보기 서비스를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2.10.16 10:5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태안 ()천리포수목원(원장 조연환)이 국내 수목원 최초로 ‘3차원입체영상을 활용한 수목원 둘러보기 서비스를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수목원 식물자원은 물론 지형과 편의시설, 게스트하우스 등이 입체화된 3603차원 영상으로 구현되어 PC나 핸드폰에서 수목원 주요 주제원과 명소를 볼 수 있도록 서비스 된다.

     

    모바일 홈페이지(m.chollipo.org)에는 15일부터 서비스가 실시되고, 10월 말까지는 PC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3차원입체영상을 볼 수 있다.

     

    천리포수목원은 이를 위해 15일 생태교육관 2층 대강의실에서 세진 정동욱 대표를 비롯한 임원과 천리포수목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 증진 및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세진에서 그동안 촬영한 3차원입체영상을 선보이며 향후 관리에 대한 내용 등을 설명했다.

     

    세진 측은 기존의 단순한 3차원입체영상의 기술에서 한 층 업그레이드 되어 미니맵에서 위치 포인트를 클릭하면 실제 장소의 파노라마 영상으로 연계되며, 실제 공간에서 방영되는 동영상이 함께 보여지는 기술도 선보였다고 밝혔다.

     

    천리포수목원 최수진 홍보팀장은 수목원 방문객들이 사전에 수목원 경관 이나 주제원 위치 및 게스트하우스 모습 등 파악할 수 있어 객관적이고 종합적인 안내가 가능하다고 말하며 수목원 내 이러한 기술 도입은 관광객 편의는 물론 수목자원의 기록과 관리 분야 등에도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앞으로는 천리포수목원 내 숙박시설인 게스트하우스와 생태교육관에도 이같은 서비스가 연계되어, 3차원상에서 숙박시설 외부와 내부를 보여주는 체계적인 자료 제공이 용이해진다.

     

    한편, 세진(대표이사 정동욱)2001안면도닷컴으로 시작하여 충남 사이트순위 7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회사로 3차원 입체 영상과 연계한 관광 사이트 프로젝트를 구상 중에 있다. 3차원입체영상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41-673-4052)로 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