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3'>서산선관위, 유권자의 날 기념 공명선거 캠페인</font&g…

서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성보기)는 6.4 지방선거를 20여일 앞두고 서산동부시장 일원에서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여 공명선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기사입력 2014.05.12 22: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성보기)는 6.4 지방선거를 20여일 앞두고 서산동부시장 일원에서 유권자의 날을 기념하여 공명선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유권자의 날은 매년 5월 10일로 우리나라에서 민주적 선거제도가 도입되어 최초로 치러진 국회의원 총선거일(1948년 5월 10일) 기념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 선관위 직원 및 공명선거지원단 25여명은 시청 광장, 동부시장 일대를 돌며 거리홍보를 펼쳤다. 특히 서산터미널과 동부시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홍보 리플렛 및 물티슈 등을 나눠주며 선택과 집중으로 효과적인 홍보활동을 벌였다.

     

     

    이날 서산선관위는 선관위 캐릭터 ‘참참이’ 를 활용하여 젊은층과 호흡하는 등 젊은층의 선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며 유권자가 진정한 주인이라는 점을 부각시켰다.

     

    서산시선관위 관계자는 “오는 6월 4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는 우리 지역의 대표자들을 뽑는 선거인 관계로 학연이나 지연, 혈연에 의한 선거가 될 가능성이 높다”며 “실천가능하고 평가받을 수 있는 정책과 공약인지 꼼꼼히 살펴 정책선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진정한 유권자의 힘을 제대로 보여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