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3'>서산소방서, 고층건물 인명구조훈련 실시</font>&l…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17일 고층건물의 인명구조 활동 시 신속한 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효율적 소방 활동을 위해 고층건물 인명구조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4.06.17 23: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17일 고층건물의 인명구조 활동 시 신속한 현장 대응능력 향상과 효율적 소방 활동을 위해 고층건물 인명구조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훈련은 개인별 구조기술 능력 향상과 고층건물 사고 유형별 인명구조 대응력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119구조대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서산소방서 119구조구급센터 훈련탑에서 실시된 이번 훈련은 고층건물 화재 발생 시 내부 진입이 곤란하여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에 많은 어려움이 있고 인명피해 우려가 더 커질 수 있어 인명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에 서산소방서 119구조구급센터 근무자들은 ▲로프매듭 및 응용매듭법 훈련, ▲레펠(일반ㆍ전진ㆍ역) 하강기법 및 등반, ▲하강 레펠 도중 인명구조 훈련, ▲대원과 요구조자의 안전 확보 훈련 등을 실시했다.

     

    119구조구급센터장은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고층건물 사고 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현장에 강한 구조대원을 양성하고 인명구조 체계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