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3'>서산소방서,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훈련 실시</font>…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20일 민방위훈련과 동시에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4.06.20 23: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20일 민방위훈련과 동시에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골든타임 확보훈련은 화재대피훈련과 긴급차량 출동훈련 등으로 구성되어지며, 주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소방차량 길거리 캠페인과 서산공용터미널과 시청 앞 근린공원에서 소소심(소화기소화전심페소생술) 교육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서산시내 차량 증가에 따른 교통체증 및 이면도로 불법 주·정차 등으로 소방차량 출동여건이 악화됨에 따라 계획됐다.

     

     

    소방차 출동에서의 골든타임 5분은 화재발생 시 연소 확산속도 및 피해면적이 급격히 증가하고, 인명구조를 위한 구조대원의 건물 내 진입이 우선시되는 가장 긴박한 최소한의 시간을 의미한다.

     

     

    특히, 인명사고인 경우 5분 이내에 적절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받지 못할 경우 생존율이 25%미만으로 급감하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시간이다.

     

    이일용 서산소방서장은 "화재나 구조·구급현장에서 신속한 초기 대처가 가능하려면 불법 주정차 금지, 소방차량 길터주기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