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3'>서산소방서, 생명을 살리는 소소심 안전교육 실시</font&…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4일 소방서 앞 광장에서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기술을 습득하고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을 전파하기 위한 ''소소심 익히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기사입력 2014.07.06 23: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4일 소방서 앞 광장에서 화재 등 재난으로부터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기술을 습득하고 응급상황 시 대처요령을 전파하기 위한 '소소심 익히기'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소소심’이란 소화기·소화전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익히기의 줄임말로써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하는데 있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소방안전상식이다.

     

     

    이번 소소심 안전교육은 어린이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해 이루어 졌으며, 주요내용으로는 ▲소화기 사용법 ▲소화전 사용법 ▲기도폐쇄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교육 ▲119신고요령을 중점적으로 실시했으며 특히 물소화기 체험 등 선생님과 어린이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하여 교육 효과를 높였다.

      

     

    교육에 참석한 아이EQ어린이집 원장은 “평상시 화재나 응급상황에 대해 대처해보지 못해 항상 두려움만 가지고 있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당황하지 않고 신속히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 고 전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미래의 소방관을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제공해 소방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꿈과 재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화재 및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