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3'>팔봉중, 여름방학 세종캠프 열어</font><fo…

팔봉중학교(교장 조영선)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본교 도서관(숫돌재)에서 여름방학 세종캠프를 열었다.

기사입력 2014.08.07 22: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팔봉중학교(교장 조영선)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본교 도서관(숫돌재)에서 여름방학 세종캠프를 열었다.

     

     

    세종캠프란 팔봉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독서, 토론, 논술 통합 캠프로, 2013학년도 여름방학부터 시작되어 이번 여름방학에 3회째를 맞았다.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독서 활동과 논술 및 토론 프로그램으로 팔봉중학교만의 독자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세종캠프에는 본교 독서 활동 관련 공부사랑 동아리 ‘글마루’ 학생들을 비롯하여 독서와 토론, 그리고 논술 활동에 관심 많은 학생들이 사전 신청 절차를 거쳐 참가하게 됐다.

     

    이번 세종캠프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독서 활동을 중심으로 하는 프로그램들이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한 편의 소설을 나눠 읽고 토의와 퀴즈를 통해 감상을 공유하는 ‘조각 독서 퀴즈’, 이야기의 앞 부분을 듣고 즉석에서 모둠별로 이야기를 완성하는 ‘릴레이 이야기 창작’, 그리고 ‘이야기책 만들기’와 독후 감상을 자유롭게 교환하는 ‘브레인라이팅’ 등 참신한 프로그램들은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독서와 토론, 그리고 창작 활동에 대한 관심을 높여 주었다.

     

    캠프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설문조사를 통해, 학생들은 역동적이고 창조적인 독서 프로그램들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