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3'>서산교육지원청, 제22회 충남과학동아리 발표대회 출전</fo…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규)에서는 탐탐과학 및 실험&#8228;실습 중심의 과학 수업 활성화를 위해 실시된 제22회 충남과학동아리 발표대회에서 금상 수상 및 전국전 출품 3편 등 놀라운 성과를 거양했다.

기사입력 2014.08.27 22:5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한상규)에서는 탐탐과학 및 실험․실습 중심의 과학 수업 활성화를 위해 실시된 제22회 충남과학동아리 발표대회에서 금상 수상 및 전국전 출품 3편 등 놀라운 성과를 거양했다.

     

     

    이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바탕은 일선학교에서 탐구 중심의 과학과 교육과정 운영과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대한 의지, 교육지원청의 지원 행정이 조화를 이루었기 때문이다.

     

    이번 2014 제22회 충남과학동아리 발표대회에는 초ㆍ중ㆍ고 학생들이 과학을 통해 습득한 이론을 연구ㆍ탐구ㆍ실험ㆍ실습ㆍ제작활동에 적용하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여, 이론과 실제를 접목시키고 실제 생활에 적용하고 활용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과학 연구 활동을 생활화하는 자세와 성취감을 심어주기 위해 실시된 대회로 금상 1편, 은상 2편, 동상 2편을 입상하는 실적을 거두었고 전국대회에 3편을 출품하게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상규 교육장은 "2014 제22회 충남과학동아리 발표대회 실적이 내실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교사들의 교수-학습방법 개선에 대한 의지가 이런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바탕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우리 서산지역의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