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size='4'>서산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건강안전교육 실시 </font&…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황연종)은 지난 21일 충청남도서부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조리사, 조리원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관계자 건강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기사입력 2017.02.23 00: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황연종)은 지난 21일 충청남도서부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관내 유····특수학교 조리사, 조리원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급식관계자 건강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학교급식종사자의 근골격계질환 예방·관리 교육은 충청남도교육청과 충청남도근로자건강센터 간 업무협약에 따라 2015년부터 매년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근로자들의 건강수준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선 근골격계질환 예방에 대한 이론뿐 아니라 스트레칭 실천방법을 집중적으로 하여 더욱 호응이 컸다.

    또한 식중독 사고가 신학기에 많이 발생하는 만큼 주의를 더욱 기하고자 실시한 위생교육은 혜전대학교 김숙희 교수의 식중독사례 및 발생원인을 중점으로 진행되었다.

     

    관계, 소통, 공감으로 만드는 청렴한 조직문화란 주제로 이루어진 대술중학교 공순택 교장의 청렴·소통강의는 관계자들의 깊은 감명을 주며 큰 박수를 받았다.

     

    황연종 교육장은 급식종사자들의 안전과 건강관리를 통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가 될 수 있길 바라며, 올해도 식중독 제로화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