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size='4'>'새로운 청렴시책으로 승부한다!' </font><f…

서산시 토지정보과(과장 최종구)는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서산을 실현하기 위해 ''2018년 맞춤형 청렴시책'' 을 수립했다.

기사입력 2018.03.16 01: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 토지정보과(과장 최종구)는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서산을 실현하기 위해 '2018년 맞춤형 청렴시책' 을 수립했다.

     

    '마음으로 행동으로 청렴실천, 청렴하면 당당하다!' 는 슬로건으로 목표를 정하고 '정정당당 청렴 결의대회' , '이달의 청렴 날씨 정보제공' , '놀러와 청렴사랑방 운영' 등을 통해 직원들의 소소한 일상 속 청렴생활 실천으로 깨끗하고 정직한 공직문화 정착에 취지를 뒀다.

     

    특히 시책 중 '이달의 청렴 날씨 정보' 는 매달 이슈와 되는 부정·부패사례와 공무원이 지켜야 할 의무위반 사항에 대한 법규를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고전 속 명언을 인용한 정보지를 매월 2회 직원 단톡방과 부서 페이스북에 제공될 예정이며, 제공된 정보는 사후 청렴지식 진단퀴즈를 통해 평가하게 된다.

     

    그 밖에 '놀러와! 사랑방' 은 동료 간 일상 관심에서부터 청렴한 공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금 내 옆의 동료 마음은 어디에' 등 동료의 마음 속 감정과 청렴 생각읽기 행사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종구 과장은 "시의 반부패·청렴시책 추진계획에 발맞추어 토지정보과에서 적합한 맞춤형 청렴 실천과제를 선정·추진함으로써 제일의 청렴 서산 실현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한편 토지정보과에서는 지난 2월 정정당당 청렴 결의대회 일환으로 '설맞이 청렴 팔씨름 대회' 를 개최하기도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