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lor='blue' size='4'> 서산 해미읍성 전통문화공연 올해도‘풍성’</font>&…

조선시대 유서 깊은 역사를 간직한 서산 해미읍성에서 올해도 신명나는 전통문화공연이 펼쳐진다.



기사입력 2018.04.04 10:0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조선시대 유서 깊은 역사를 간직한 서산 해미읍성에서 올해도 신명나는 전통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서산시는 서산 해미읍성 전통문화공연이 오는 7일부터 9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130분부터 90분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27개 분야 16팀이 참가하는 이 전통문화공연은 서산 해미읍성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인 공연으로 중요무형문화재 제34호 강령탈춤을 비롯해 줄타기, 퓨전국악, 풍물굿, 궁중무용 등이 있다.

     

     

    서산 뻘바람, 무궁화예술단, 서산청춘할배 등 지역 예술인의 공연도 진행된다. 자세한 공연일정은 시와 문화시설사업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옛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통주막과 전통방식으로 제작한 차를 마실 수 있는 전통찻집은 물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상시 준비돼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이준우 서산시 문화시설사업소장은 해미읍성이 전국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서산 해미읍성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전통문화공연을 관람하며 잊혀져가는 우리 전통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