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lor='blue' size='4'>서일고 1학년, 재난 안전 리더십 캠프 실시 </font>…

서일고등학교(교장 조한구)는 1학년 전체 학생들은, 지난 5일(목)~6일(금) 청포대썬셋수련원(충남 태안군 남면 소재)에서 재난 안전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각종 위험에 대한 대비 교육인 재난 안전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기사입력 2018.04.09 08: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일고등학교(교장 조한구)1학년 전체 학생들은, 지난 5()~6() 청포대썬셋수련원(충남 태안군 남면 소재)에서 재난 안전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특히 학생들에게는 각종 위험에 대한 대비 교육인 재난 안전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는 평가다.

     

     

    서일고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안전 교육을 통해 공동체의 규칙을 준수하며 체력을 증진하고 각종 재난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능력을 지닐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KS아카데미(교육대장 김진찬)의 협조를 받아 진행된 이번 캠프에서 학생들은 12일 동안 첫날은 오리엔테이션과 기본 질서 교육을 시작으로 박수게임단체 줄넘기탑 쌓기미니 축구, 봉잡기 등 공동체 교육과 리더십과 팔로워십 교육을, 둘째 날은 로프매기와 안강기 사용, 레펠 등으로 재난 발생시 위기 탈출 방법을 실제 경험했고 솔향기길 걷기대회(안전교육실시) 등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캠프를 마친 1학년 조아현 학생은 하나같이 이번 캠프를 통해 내 자신과 주변을 되돌아보고 안전에 대한 대비와 바른 대처법을 배웠으며, 앞으로 올바른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조한구 교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학생들의 인성과 안전 교육 함양을 위해 힘써주신 KS아카데미 김진찬 교육 대장님 이하 모든 관계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리더십을 바탕으로 각종 재난에 대비, 자랑스런 서일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