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lor='blue' size='4'>4차 산업혁명에 유연한 인재 육성 지원 </font>&…

서산교육지원청은 4월 17일(화) 과학창의(탐구실험)대회를 시작으로 청소년과학탐구 서산시 대회가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본 청소년과학탐구 대회는 4월-5월에 걸쳐 6종목 10부(초등, 중등부)로 진행되며 학교 예선대회를 거쳐 총 400여명의 초·중교 학생들이 출전하는 서산시 과학교육 행사이다.

기사입력 2018.04.18 10: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교육지원청은 417() 과학창의(탐구실험)대회를 시작으로 청소년과학탐구 서산시 대회가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본 청소년과학탐구 대회는 4-5월에 걸쳐 6종목 10(초등, 중등부)로 진행되며 학교 예선대회를 거쳐 총 400여명의 초·중교 학생들이 출전하는 서산시 과학교육 행사이다.

     

     

    이번 청소년과학탐구대회는 과학·수학적인 방법으로 실험을 설계하고 탐구하는 과학실험대회(4.17) 다양한 부품을 조립하여 실용적인 창작품을 만드는 기계공학대회(4.20) 날개와 본체를 결합하여 과녁을 맞추는 항공우주대회(4.20) 자연을 관찰하고 현상을 탐구하는 자연관찰(5.12) 실생활의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탐구하는 융합과학 (5.24)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토론을 전개하는 과학토론 (5.25)이 전개될 예정이다.

     

     

    본 행사와 관련하여 이종렬 교육장은 협소한 국토와 핵심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과학교육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다.”라며 학생들이 이러한 과학행사에 적극참여를 유도하여 이미 눈앞에 와 있는 4차 산업혁명에 유연한 인재로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 하였다.

     

    한편 서산교육지원청은 수학·과학 영재교육 운영, 수학·과학 융합캠프, 첨단기술 분야 진로박람회 운영, 서산시청과 연계한 사칙연산 프로그램 등 미래교육을 위한 탄탄한 준비를 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