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lor='blue' size='4'>다양한 약초 야생화의 성지 서산은 축복의 땅! </font&g…

지난 19일부터 서산시문화회관 2층 전시실에서 농업기술센터 서산약초.야생화 연구회(안각순 회장)는 제3회 서산 약초.야생화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기사입력 2018.04.20 15: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 19일부터 서산시문화회관 2층 전시실에서 농업기술센터 서산약초.야생화 연구회(안각순 회장)는 제3회 서산 약초.야생화 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작품전시회는 우리 역사와 함께 살아온 약초.야생화를 보존하고 널리 보급하여 정서적으로 문화적으로 모두가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향유하기 위하여 전시회를 3회째 개최하고 있다.

     

    ▲ 전시실 안각순 회장

     

    50여 회원들이 1년여 동안 현지 답사 방문을 통하여 수집을 하고 정성들여 가꾼 작품 300여 점이 전시 되어 있는 전시장은 봄 반 꽃 반으로 들어가는 순간부터 봄내음과 화사함으로 덮은 봄에 천국과 같았다.

     

    ▲ 로비 전시실

     

    모진 곳에서 풍지풍파 견뎌내고 수줍운듯 곱게 피어 오르는 춘란, 노루귀, 현오색, 할미꽃, 참나리, 앵초, 깽깽이풀, 족도리풀 등 다양한 종류의 약초와 야생화가 제각각 자태를 뽐내며 힘겨루기를 하고 있다.

     

    ▲ 우 강정숙

     

    숫자가 적은 귀한 종의 야생화를 수집하여 가꾸고 있는 강정숙 연구원은 견학 및 수집을 위해 전국을 샅샅히 순회했다며 그의 야생화에 대한 애정은 남다르다고 회원들은 평했다.

     

    ▲ 강정숙 작품

     

    ▲ 강정숙 작품

     

    전 농림고 교사였던 이상배 연구원은 야생화.약초 변이종을 전문으로 연구하여 색깔이나 모양 등이 휘귀한 작품들을 다량 보유하고 연구중이라고 말했다.

     

    ▲ 이상배 작품

     

    ▲ 이상배 작품

     

    안각순 회장은 금번 전시회는 홀룡한 작품들이 기대 이상으로 출품되어 기쁘다며 서산 약초.야생화연구회는 이분야의 전문가적 회원들이 많이 계셔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연구하며 익히고 특히 본회에서는 매년 답사 및 견학을 통하여 견문을 넓혀가고 있으며 또한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보급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시민모두가 약초.야생화꽃을 심고 가꾸어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안각순 작품

     

    ▲ 안각순 작품

     

    본 전시회는 21일 일요일 오후 6시까지 전시 되며 서산약초.야생화연구회 및 전시회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 안각순 회장 010-5668-3383으로 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