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lor='blue' size='4'> 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서 열린 ‘제12회 류방택 별축제’ 성황 이…

서산시가 20일 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 등에서 류방택별축제추진위원회(유재곤 위원장)에서 개최한 ‘제12회 류방택 별축제’ 가 1만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찾은 가운데 성황을 이뤘다.

기사입력 2018.05.21 10:3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가 20일 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 등에서 류방택별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유재곤)가 개최한12회 류방택 별축제1만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찾은 가운데 성황을 이뤘었다.

     

    ▲ 행사정 전경

     

    이번 축제는 첨성대 만들기, 천상열차분야지도 직소퍼즐 맞추기, 에어로켓 발사대회,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골든별 퀴즈대회. 류방택 연극(별의 별 이야기)등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우주에 대한 상상을 주제로 열린 천문우주과학 미술 실기대회5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이날 서산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뿐만 아니라 부녀회, 모범운전자회 등에서 행사지원, 교통정리, 주차안내 등을 했고 학생들도 자원해 축제 도우미로 나서 성공적인 축제를 이끌어 냈다.

     

     

    이준우 서산시문화시설사업소장은류방택 별축제를 찾는 학생들과 가족단위 관람객이 매년 늘고 있다.” , “앞으로도 과학탐구도 하면서 체험도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류방택 별축제는 지역 출신의 천문학자인 금헌 류방택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과학정신을 계승하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