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lor='blue' size='4'> 동암초에서 체험하는 다양한 세계</font><fo…

동암초등학교(교장 류춘자)에서는 7월 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문화 체험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 동암 교육공동체의 다문화 인식 확산 및 다문화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한 이번 행사는 3-4교시 2시간동안 진행되었다.

기사입력 2018.07.05 10: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동암초등학교(교장 류춘자)에서는 7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문화 체험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 동암 교육공동체의 다문화 인식 확산 및 다문화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한 이번 행사는 3-4교시 2시간동안 진행되었다.

     

    문화세상고리에서 나온 강사들과 함께 진행된 교육은 학년군별로 나라를 달리하여 실시됐다. 1-2학년은 중국을, 3-4학년은 베트남을, 5-6학년은 일본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해당 나라에서 오신 강사분들이 각나라에 대한 설명과 간단한 나라의 인사법 등 소개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에게 생소한 나라의 문화를 알아볼 수 있는 시간과 함께 다양한 나라의 모습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 복식 체험

    이어서 두번째 시간에는 각나라의 놀이문화 체험과 복식 체험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해당나라의 옷을 입어보고 놀이를 즐겼다. 4학년 이새별 학생은 '베트남이 어떤나라인지 몰랐는데 알게되어서 신기해요. 재미있는 놀이도 많고 옷도 예쁜거 같아요. 나중에 베트남으로 놀러 가보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