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lor='blue' size='4'>서산소방서, 소방안전 확보 위해 소방특별점검 나서</font&…

서산소방서(서장 류석윤)는 안전한 소방환경을 조성하고자 오는 7월 9일부터 9월 14일까지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소방 기획특별점검을 진행한다.

기사입력 2018.07.10 12:3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소방서(서장 류석윤)는 안전한 소방환경을 조성하고자 오는 7월 9일부터 9월 14일까지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소방 기획특별점검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안전한 소방환경 조성을 위해 화재위험도가 높은 화재취약대상에 대해 실시하며, 소방특사경 중심의 합동특별점검반을 편성·운영해 위법사항에 대한 엄정한 법 집행을 한다는 방침이다.

     

    대상은 △위험물 제조소 △최근 3년 이내 화재가 발생한 공장 △1급 소방안전관리 대상물 중 2회 이상 화재가 발생한 대상 △중요화재 및 소방관련 사회이목이 집중됐던 대상 △기타 소방안전 확보를 위해 소방서장이 기획특별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대상이다.

     

    중점 특별점검내용은 △무허가 위험물 제조·저장 및 취급 △위험물 안전관리 및 소방 안전관리 업무 위반 △소방시설 차단, 폐쇄 및 훼손 △피난 ·방화시설 유지 ·관리 위반 △기타 소방 관련법령 위반사항 등이다.

    특별점검을 통해 위법사항이 적발되면 사법 처리 및 시정보완 등이 이뤄지며, 건축법 등 타 관계법령 위반사항 적발 시에는 관계기관에 통보할 방침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엄정한 특별점검을 통해 안전한 소방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위반사례가 발견되면 법적 절차에 따라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