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lor='blue' size='4'>음암초등학교, 서산문화복지센터와 업무협약(MOU) 체결</fo…

음암초등학교(교장 한석천)는 7월 13일(금)에 서산문화복지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기사입력 2018.07.16 10: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음암초등학교(교장 한석천)713()에 서산문화복지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을 통해 음암초등학교는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 수련관에서 운영하는 학교연계 프로그램 [유스쿨-YOUTH SCHOOL] 활동을 지원받게 된다.

     

    음암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찾고 미래의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체험 중심의 진로교육 활동을 중요한 교육 과제로 선정하여 매년 진로체험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지역 특성상 진로 체험활동 장소를 물색하는데 한계가 있어 아쉬움이 컸다. 그런 가운데 체결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음암초등학교 학생들은 더 다양한 체험 중심의 진로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 쿠키를 만들고 있는 학생들

     

    업무협약을 체결한 713()에는 5학년 47명의 학생들이 서산문화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제과제빵, 캘리그래피, 아로마테라피 강좌 중 자신의 희망에 따라 한 강좌씩 수강하였다. 제과제빵 과정에서는 쿠키 만들기, 캘리그래피 과정에서는 캘리그래피로 텀블러 꾸미기, 아로마테라피 강좌에서는 천연비누 만들기 활동이 진행되었다.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참여해서인지 학생들은 더 열의를 가지고 수업에 참여하였다. 한 손에 자신이 만든 작품들을 가지고 학교로 돌아온 학생들은 저마다 자신이 받은 수업을 자랑하느라 잠시 시끌벅적하기도 하였다.

     

    오는 720()에는 6학년 학생들이 서산문화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제과제빵, 특수 분장, 바리스타 체험활동을 하게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