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여름철 감염병을 막는다! </font><font …

국립군산검역소 대산지소(지소장 박평)는 8월 3일(금) 제 14회 삼길포 우럭축제를 통해 방문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휴가를 도모하고자 직접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8.03 10:1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국립군산검역소 대산지소(지소장 박평)83() 14회 삼길포 우럭축제를 통해 방문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휴가를 도모하고자 직접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삼길포 우럭축제는 서산의 대표 행사 중 하나로 우럭독살체험, 수상레저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로 매년 수 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지역행사이다.

     

    국립군산검역소 대산지소는 삼길포 우럭축제장에서 관광객을 비롯한 전 국민에게 감염병 예방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감염병 예방 올바른 손 씻기 리플렛

     

    이날 행사에는 효율적인 감염병 예방 홍보를 위해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참여형 감염병 예방 홍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감염병 예방 올바른 손 씻기 리플렛

     

    방문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은 크게 안전하고 건강한 해외여행을 위한 해외 감염병 바로알기 캠페인과 해외 감염병의 효율적 예방을 위한 감염병 예방 수칙 지키기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해외 감염병 바로알기 캠페인은 여행객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감염병 O/X퀴즈 행사와 오염지역 여행객이 되어 직접 건강상태질문서를 작성해보는 해외여행 바로알기 체험 행사로 구성되어 있다.

     

    감염병 예방 수칙 지키기 캠페인은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올바른 손 씻기 체험 행사를 진행하여 손 씻기에 대한 중요성 및 개인위생수칙의 생활화에 기여하고자 구성하였다.

     

    또한, 방문객들에게 검역 감염병 오염지역 및 예방접종 의료기관에 대한 정보 제공과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및 질병관리본부 카카오톡 서비스 홍보를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검역 감염병 오염지역은 71일 기준 총 59개국에서 58개국으로 변경되었다.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 및 질병관리본부 카카오톡 서비스는 36524시간 신속하고 정확하게 감염병에 대한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