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 2018년 ‘사랑의 교실(4차)’ 선도프로그램 운영</fo…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지난 8월 9일(목)부터 11일(토)까지 서산경찰서(서장 김택준)와 함께 선도프로그램 ‘사랑의 교실’을 운영하였다.

기사입력 2018.08.13 08: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지난 89()부터 11()까지 서산경찰서(서장 김택준)와 함께 선도프로그램 사랑의 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번 제4사랑의 교실은 총 12명의 선도대상자가 참여하였으며, 학교폭력예방교육과 미술심리치료프로그램, 진로탐색프로그램, 보드게임을 통한 사회성훈련으로 구성되어 일탈 및 비행청소년이 자신의 비행을 반성하고, 분노감정 조절을 통해 타인을 배려·이해하며, 나아가 미래의 진로를 탐색·설정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처벌을 받는다는 생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는데, 나의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웠고, 특히 나의 옆에 있는 친구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서 의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주영 센터장은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속적으로 일탈 및 비행청소년을 위한 인성교육·집단상담을 마련하여 재범예방과 청소년들이 바람직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청소년관련기관 및 관계자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청소년들에게 개인상담, 집단상담, 사이버상담, 전화상담 등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리검사, 긴급구조, 예방교육과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허브(Hub)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