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서산중앙고등학교, 전국 고교생조리제빵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서산중앙고등학교(교장 류재풍) 식품가공과 학생들이 지난 6일 신성대학교에서 열린 ''제 9회 전국 고교생조리제빵경연대회''에 참가하여 금상 2개, 동상1개, 우수상 2개 등의 수상을 달성하였다.

기사입력 2018.09.11 10: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중앙고등학교(교장 류재풍) 식품가공과 학생들이 지난 6일 신성대학교에서 열린 '9회 전국 고교생조리제빵경연대회'에 참가하여 금상 2, 동상1, 우수상 2개 등의 수상을 달성하였다.

     

    ▲ 서산중앙고등학교-조리부분 금상(김영재 허준영) 수상 모습

     

    신성대학교 호텔조리제빵계열(학과장 오승우)이 주관한 이 대회는 조리 및 제과제빵 분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창의적 인재를 발굴·육성해 전문고급인력으로 양성하고자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21개 고교에서 55명의 학생이 참여해 요리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펼쳤다. 경연종목은 조리부문/당진 특산물(소고기, , 감자, 블루베리, 단호박 등)을 활용한 창작요리 제빵부문/당진 특산물(, 감자, 블루베리, 단호박 등)을 활용한 샌드위치 또는 디저트 등의 2개 부문으로 나눠 치러졌다.

    이 대회에서 서산중앙고등학교는 조리부문에 참가하여 조리부문 금상에 3학년 김영재·허준영 학생, 동상에 2학년 김미진 학생, 우수상에 1학년 김동주·이상엽 학생, 장려상에 2학년 김가람·조민경·김호경·장기찬 학생, 입상에 김지성 학생 등 모두 10명의 학생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대회에 참가한 김영재 학생은 학교에서 배웠던 것을 토대로 대회에 참가하여 발휘해보니 경험이 되어 좋았다. 앞으로도 노력을 많이 하여 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말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