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 서일고, 제12회 4-H전국청소년 창의융합프로젝트 경진대회 금상…

서일고등학교 2학년 조예은, 임주민 학생은 지난 3일~4일까지 천안상록리조트에서 실시된 한국4-H본부에서 주최하고, 농촌진흥청과 여성가족부에서 공동 후원한 제12회 4-H 전국청소년 창의융합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각각 자원봉사성과발표, 퍼블릭스피킹

기사입력 2018.11.07 08:1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일고등학교 2학년 조예은, 임주민 학생은 지난 3~4일까지 천안상록리조트에서 실시된 한국4-H본부에서 주최하고, 농촌진흥청과 여성가족부에서 공동 후원한 124-H 전국청소년 창의융합프로젝트 경진대회에서 각각 자원봉사성과발표, 퍼블릭스피킹 경진 부문에서 금상(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청소년, 미래를 디자인하라!’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의 4-H회원과 지도자들에게 과제학습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청소년들이 관심 있게 참여할 수 있는 과제를 개척함은 물론, 다양한 현장 경진을 통하여 4-H회원들에게 성취감과 자긍심을 제고하고, 건전한 인성을 가진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런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조 양은 자원봉사 경진 발표에서 지체의 4-H이념을 다문화학습도우미 활동, 풍물놀이 봉사, 농촌일촌돕기, 스포츠마사지 등 특화된 활동으로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 양 역시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인재상을 주제로 참신하고 실현 가능성 높은 발표였다는 호평이다.

    조한구 이사장은 금상을 수상한 두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미래 사회의 청소년 리더로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칭찬했다.

     

    한편, 김학면 교장은 앞으로도 지().().().() 4-H 이념을 실현하는 학생, 더불어 자기계발로 거듭나는 학생이 되도록 학생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