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2018년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및 복지역량교육</fon…

서산시 부춘동(동장 김영중)은 지난 9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72명을 위촉하고, 복지역량교육을 실시했다.

기사입력 2018.11.12 14: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 부춘동(동장 김영중)은 지난 9명예사회복지공무원 172명을 위촉하고, 복지역량교육을 실시했다.

     

    ▲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위촉식 및 복지역량강화교육

     

    부춘동은 그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복지반장제를 운영해 왔으나, 송파 세 모녀 사건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생활고를 추정되는 가족사망사건이 발생하는 등 사회적 위험 증가에 선제적,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존 복지반장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통장 및 반장 등 지역 주민들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해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구축하게 됐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에 관심을 갖고 자발적으로 지역의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무보수, 명예직의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이다.

     

    ▲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위촉식 및 복지역량강화교육

     

    이들은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안부확인, 초기위험 감지, 복지수요 조사 등 선제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신고, 지원, 연계하는 활동을 한다.

     

    김영중 부춘동장은 위촉된 172명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이번 복지역량교육을 통해 자부심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매년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해 여러분들이 우리 주변에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이웃의 희망 나눔이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