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맞춤형 사회보장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의뢰시스템 업무담당자 교육…

서산시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19일 중회의실에서 행복e음 서비스의뢰시스템 업무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기사입력 2018.11.20 15: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가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19일 중회의실에서 행복e음 서비스의뢰시스템 업무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 맞춤형 사회보장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의뢰시스템 업무담당자 교육

     

    이날 사회보장정보원 범부처정보지원부 소속 박성주 차장이 서비스의뢰 개념과 행복e음 시스템 활용방법,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오관교 주무관이취업알선 연계정보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서비스의뢰시스템은 정부 및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시민들이 사회보장기관 한곳만 방문 상담하여도 모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한부모 가정으로 근로를 하다가 실직되어 생계가 어렵게 된 민원인의 경우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서비스의뢰시스템을 통해 취업알선(고용복지+센터)과 긴급 생계비 지원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박광주 사회복지과장은 사회보장기관들이 기관 칸막이를 없애고, 상호 협력하여 취약계층이 실질적인 복지서비스 혜택을 받아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다른 보장기관의 서비스를 적극 연결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산시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one-stop으로 보다 쉽게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타 보장기관과 협업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