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서산재향경우회, 청소년 통일안보 백일장 수상 작품집 발간 <…

서산재향경우회(회장 송낙인)는 지난 5월 호국의 달을 맞아 개최했던 청소년 통일안보 백일장 작품들을 모아 『청소년 평화통일 백일장 수상작품집』을 발간했다.



기사입력 2018.12.27 07:4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재향경우회(회장 송낙인)는 지난 5월 호국의 달을 맞아 개최했던 청소년 통일안보 백일장 작품들을 모아 청소년 평화통일 백일장 수상작품집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책에는 금년도 서산경우회 활동사진을 비롯해 통일안보에 대한 가치관과 안보의 소중함을 깨닫자 란 제하의 송낙인회장 발간사, 이승하 중앙대 교수와 조동범 교수의 논리적인 글과 감각적인 글의 사이 에서란 제하의 심사평, 그리고 서일고 이시은 등 수상자 현황과 청소년 평화통일 백일장 수상작들, 경우회원 작품들을 수록하고 있다.

     

    송낙인 경우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통일시대를 대비하여 바람직한 안보에 대한 가치관 확립과 통일의 중심적 역량강화를 위하여 안보수호 단체인 서산재향경우회가 앞장서 올해 처음으로 백일장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통일안보 백일장을 통해 세계 유일의 분단국으로 특히 올해는 남북정상 회담 등으로 대화 분위기 확산으로 세계적인 관심 속에 통일안보에 대한 큰 의미가 있는 해로 국민적 국가안보의식 고취가 어느 때보다 크다고 할수 있으며 통일 대한민국의 주역으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애국심 고취 및 안보의식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을 많이 느꼈으리라 생각한다. 고 말했다.

     

    서산재향경우회 강길환 사무국장은 호국정신을 기리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호국보훈을 통한 애국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청소년 통일안보 백일장을 개최했는데 많은 청소년과 각급학교 선생님들께서도 호응이 컸다며 이번 책자 발간을 통하여 내년에는 대회홍보를 보다 강화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서산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