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공군 20전비, 어르신들 위한 새해 첫 봉사활동 실시</fo…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장병들은 22일 고북면 남정2리 마을회관에서 신정1·2리, 남정2리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새해 첫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기사입력 2019.01.22 14:5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군 제20전투비행단 장병들은 22일 고북면 남정2리 마을회관에서 신정1·2, 남정2리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새해 첫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의료봉사를 위한 군의관과 시설보수를 위한 군무원 등 장병 2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주민들의 이발을 지원하기 위한 서산시 자원봉사단도 함께 했다.

     

     

    의료지원팀은 내·외과 진료와 한방검진, 한방 침시술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치료하였으며, 시설보수팀은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시설물을 점검하고 수리했다.

     

    또한 마을 일대 쓰레기 수거 및 재활용품 정리 등 환경정화활동도 실시해 주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일손을 보탰다.

     

     

    감찰안전실장 이재득 대령은 주민들을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우리 부대의 당연한 의무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전비는 올해 봉사활동을 10여 차례 계획하고 있으며, 평소 가뭄해소를 위한 용수공급, AI방역지원, 사회복지시설 방문 등 지역에 필요한 대민지원을 통해 신뢰받는 공군상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 : 홍건표 기자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