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3. 7일 시청 대회의실, 농업‧농촌 혁신발전 시민토론…

서산시 농업&#8228;농촌 혁신발전위원회 출범 시민준비단(이하 ‘시민준비단’)은 ‘농업인이 농정의 주체가 되는 서산’을 만들어 가는데 시민의견을 수렴&#8228;반영하고자 7일 오후 2시부터 시청 대회의실에서 농업인을 비롯한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3.06 11:3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 농업농촌 혁신발전위원회 출범 시민준비단(이하 시민준비단’)농업인이 농정의 주체가 되는 서산을 만들어 가는데 시민의견을 수렴반영하고자 7일 오후 2시부터 시청 대회의실에서 농업인을 비롯한 시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제목을 넣으세요

     

    시민토론회 참여 대상은 농업인이나 농업기관단체, 농업농촌의 혁신발전에 관심 있는 서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토론회는 농업인이 농정의 주체가 되자라는 주제로 1섹션은 서산시 농업 농촌 혁신발전위원회 구성 및 운영 방안에 대하여 조상일 시민준비단장이 발표하고, 2섹션은 농업인 참여 예산제 추진경과 및 향후 과제에 대하여 ()디모스 정완숙 대표가 발표한다.

     

    토론은 충남대학교 농업경제학과 홍승지 교수의 진행으로 서산시의회 가충순 의원, 서산태안 환경운동연합 유재연, 충남연구원 이관률 연구위원, 서산시 정성용 농정과장, 서산시농업인단체협의회 조성호 회장 등 5명의 토론자가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오프닝 시민 참여 이벤트로는 농업인 희망 포스트잇 붙이기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수렴된 의견을 서산시 관계 부서와 향후 출범할 서산시 농업농촌 혁신발전위원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시민준비단은 민선7기 서산시장 공약으로 추진되고 있는 서산시 농업 농촌 혁신발전위원회의 제도기반 마련과 조직 구성 등을 위해 지난해 126일 농업인 등 15명의 시민으로 위촉 구성되어 그동안 위원회 조례()을 만들며 시민토론회를 준비해 왔다.

     

    조상일 시민준비단장은 농업인이 농정의 주체가 되는 서산을 만들어 가는데 다양한 의견들이 수렴될 수 있도록 농업인을 비롯한 관심 있는 많은 시민들의 토론회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