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으로 해결해요 </font>&l…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4월 6일(토) 오후 2시 서산문화원 공연장에서 관내 초&#8231;중&#8231;고 또래상담자, 지도교사, 부모 등 230여명이 참여하는 서산또래상담동아리 ‘또래톡톡’ 연합발대식을 개최한다.

기사입력 2019.04.01 15:2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46() 오후 2시 서산문화원 공연장에서 관내 초고 또래상담자, 지도교사, 부모 등 230여명이 참여하는 서산또래상담동아리 또래톡톡연합발대식을 개최한다.

     

    발대식 순서는 또래상담자 선서식, 학교폭력예방 즉흥 역할극 공연, 또래상담 홍보활동으로 진행된다. 특히 심리코칭 연구소 C&C 이용희 소장이 진행하는 학교폭력예방 즉흥 역할극에는 또래상담자들과 맹정호 서산시장이 함께 참여하여 학교폭력예방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또래상담 프로그램은 전국 각 초·고등학교에 개설돼 학교폭력근절 대책 일환으로 여성가족부와 교육부가 공동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정 기간의 상담훈련을 받은 또래상담자들은 학교 폭력, 집단 따돌림 문제를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또래 친구들이 먼저 다가가 친구가 되어주고, 고민을 들어주고 대화하며, 자기 리더십과 공동체 리더십으로 친구를 도와주게 된다.

     

    서산 또래상담동아리 연합회는 46() 발대식을 시작으로 학교폭력예방 릴레이캠페인, 또래상담자와 시장님의 눈높이 토크, 서산또래상담동아리 1일 캠프, 특성화 및 심화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