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타 지역 벤치마킹 나서 </fon…

산업건설위원회는 23일과 24일, 이틀간 서산시와 비슷한 여건을 가진 여수, 순천 지역을 방문해 여수 국가산업단지와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등을 둘러봤다.

기사입력 2019.04.25 12: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안효돈)가 타 지역 우수사례 벤치마킹에 나섰다.

     

     

    산업건설위원회는 23일과 24, 이틀간 서산시와 비슷한 여건을 가진 여수, 순천 지역을 방문해 여수 국가산업단지와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등을 둘러봤다.

    의원들은 산업단지 관리 실태 토양오염 방지 대책 지역 일자리 창출 현황 지역동반 성장 추진 현황(이상 여수 국가산업단지) 자연생태공원 조성 중 발생한 문제점 자연생태공원 관리실태 자연생태공원 주요 프로그램 자연생태공원 방문객 편의 시설 현황(이상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등 서산시에 향후 접목할 수 있는 주요 현황을 확인했다.

    특히 여수 국가산업단지에서는 최근 큰 파장을 일으킨 대기 오염물질 측정 성적서 조작과 관련된 사항을 심도있게 확인하며, 대산 지역 공단들의 실태 확인을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다.

     

     

    안효돈 산업건설위원장은 우리 지역과 여건이 비슷한 여수, 순천 지역의 실질적인 상황을 둘러보니 대산공단과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례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방문을 통해 긍정적인 사례들은 벤치마킹하고 문제가 되는 사항은 반면교사로 삼도록 하겠다이를 통해 대산공단 현안 사안을 슬기롭게 풀어내고 국가해양정원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