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20전비, 민·관·군 교통안전캠페인 실시 </font>…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이하 ‘20전비’)은 5. 7.(화), 5. 10.(금) 양일 간, 부대 앞교차로에서 서산경찰서 경비교통과, 서산시 비행음대책위원회, 20전비 장병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군 합동 교통안전캠페인을 펼쳤다.

기사입력 2019.05.11 07:1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공군 제20전투비행단(이하 ‘20전비’)5. 7.(), 5. 10.() 양일 간, 부대 앞교차로에서 서산경찰서 경비교통과, 서산시 비행음대책위원회, 20전비 장병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군 합동 교통안전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행락철을 장병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차량이동이 많은 출·퇴근 시간(07:50 ~ 08:30, 17:20 ~ 18:00)에 피켓과 어깨띠, 플래카드를 활용하여 과속금지, 전 좌석 안전띠 착용 등 교통법규 준수를 홍보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감찰안전실장 이재득 대령은 과속 및 교통법규 위반 등으로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것이 이번 행사의 목적이라며 캠페인을 계기로 장병들이 자발적으로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문화가 확산되어 부대 내 선진교통문화가 정착하기를 바란다.“말했다.

     

     

    서산경찰서 관계자는 부대 진입로는 주민들과 초등학생들이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이 더욱 중요하다.” 지역사회 교통안전을 위해 민··군이 함께 참여하는 의미 있는 캠페인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전비 매주 금요일 감찰안전실 요원들이 나서 장병과 군 가족을 대상으로 사고예방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민··군 합동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지역사회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