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서산중앙고, 2019년도 충청남도FFK(영농학생)전진대회 서산중앙…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5월 16일 서산중앙고등학교(교장 류재풍)에서 “4차 산업을 선도하는 농생명 산업의 주역 충남FFK”를 주제로 ‘충청남도 FFK(영농학생)전진대회’를 개최했다.

기사입력 2019.05.17 11:2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516일 서산중앙고등학교(교장 류재풍)에서 “4차 산업을 선도하는 농생명 산업의 주역 충남FFK”를 주제로 충청남도 FFK(영농학생)전진대회를 개최했다.

     

    ▲ 서산중앙고 - 영농학생전진대회

     

    이 대회는 4차 산업과 지속 가능한 농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충남 농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큰 잔치로 충남영농학생회원 및 학부모, 농업계고등학교 교장 및 교사, 충남교육청 관계자 등 5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는 충남지역 8개 농업계 특성화고등학교(천안제일고, 공주생명과학고, 주산산업고, 서산중앙고, 한국식품마이스터고, 금산산업고, 청양고,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에서 270여명의 학생들이 출전하여 전공 경진 , 실무능력경진, 과제이수발표, 글로벌리더십경진, FFK골든벨 등 16개 종목에서 학교 교육과정과 방과 후 동아리 활동 등에서 익힌 전공 관련 지식과 기술을 겨루었다. 또한 서산중앙고등학교 교사 이인혜의 비주얼 씽킹 수업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10편의 교사현장연구발표가 있었다. 한편 무궁무진 나라꽃 무궁화 나눔 행사를 통하여 나라 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다양한 무궁화 품종을 보급하기 위한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더욱 뜻 깊은 대회가 되었다. 이번 대회의 종목별 상위 입상자 97명의 학생과 교사는 오는 9월에 광주자연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되는 전국 FFK전진대회에 충남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 서산중앙고 - 농업기계정비 실무능력 경연

     

    ▲ 서산중앙고 -  제빵 실무능력 경연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은 대회에서 선진국의 농업 교육과 정책을 예로 들면서 우리나라의 농업 정책과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한편, 충남교육청과 서산중앙고등학교는 이번 대회로 농업계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농업에 대한 꿈과 비전을 키우고, 앞으로 우리나라 농업생명산업을 이끌 유능한 인재를 성장시키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