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서산성봉학교, 2019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 </font…

서산성봉학교(교장 이종권) 학생들이 6월 22일(토)(입상자발표 25일) 당진정보고등학교에서 개최된 ‘2019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5명의 학생이 5개 종목(아래한글, 한글파워포인트, 로봇코딩, 프리젠테이션, 카넥트 스포츠 육상)에 참가하여 ▲로봇코딩(고) 최민국 학생과 ▲프리젠테이션(전공) 가은희 학생이 금메달 2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기사입력 2019.07.04 14: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성봉학교(교장 이종권) 학생들이 622()(입상자발표 25) 당진정보고등학교에서 개최된 ‘2019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5명의 학생이 5개 종목(아래한글, 한글파워포인트, 로봇코딩, 프리젠테이션, 카넥트 스포츠 육상)에 참가하여 로봇코딩() 최민국 학생과 프리젠테이션(전공) 가은희 학생이 금메달 2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에 신설된 특수학교 고등학교 발달장애 영역의 로봇코딩 종목과 특수학교 전공과 학생 대상의 프리젠테이션 종목에서 서산성봉학교 학생들이 첫 번째로 금메달을 획득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능력 신장을 통한 정보격차 해소하고 정보화시대에 맞는 장애학생의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을 통한 삶의 질 제고하기 위해 개최 되었다.

     

     

     

    대회에 참가한 지도교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정보 격차 해소 및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인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금메달 수상자는 9월에 개최되는 ‘2019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역량을 발휘하게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