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성황리에 마쳐</font>&…

서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5일부터 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교육관 및 생활과학실에서 총 6회에 걸쳐 ‘2019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7.31 13: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5일부터 3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교육관 및 생활과학실에서 총 6회에 걸쳐 ‘2019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우리쌀 소비촉진을 주도할 수 있는 학교급식 관계자와 농업인 200명을 대상으로 쌀 소비 전문가를 양성해 우리 쌀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첫날인 25일에는우리미단박석린 대표의 관내 우리 쌀을 이용한 쌀면 가공사업장 우수 운영 사례발표를 시작으로 네추럴찬전미라 대표의 우리 쌀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가치교육을 진행했으며, 26일부터 30일까지는 쌀가루를 이용한 머핀 만들기 실습 등 쌀의 다양한 활용법을 교육했다.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이무원 소장은 이번 교육이 서구화된 식습관과 먹거리로 인해 갈수록 줄고 있는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고, 우리 쌀의 가치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앞으로 더욱 다양한 쌀 활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