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대산중, 중국 상해 역사문화 체험학습으로 </font>…

대산중학교(교장 김태영)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제3회 중국 상해 역사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기사입력 2019.10.29 12:5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대산중학교(교장 김태영)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34일간의 일정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제3회 중국 상해 역사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작년에 이어 제3회를 맞은 이번 연수에는 14명의 학생들이 TS샴푸 탈모닷컴(대표 장기영, 대산중 25회 졸업생)의 후원을 받아 중국 상해 일대를 방문해 중국 속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해외 체험학습에 참가했다. 특히 2019년은 3·1운동 발발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는 역사적인 해로서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일정이 진행됐다.

     

     

    이번 해외 체험학습에는 상해임시정부청사는 물론 윤봉길 의사의 폭탄 투척의 현장인 홍구공원, 상해 랜드마크인 동방명주, 상해교통대학 등을 방문하여 역사가 주는 교훈을 이해하고 다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하면서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대산중 김태영 교장은 우리 학교는 국제사회에 대한 경쟁력을 키우고, 우수한 지역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3년째 해외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다양한 해외 문화를 경험하면서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올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중국 상해를 방문하여 더 의미가 깊습니다."라고 해외 체험학습을 추진한 소감을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