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전국 외국인주민 화합한마당 경연대회 필리핀 모국춤 ‘바야니한 동아…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자원봉사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19년 전국 외국인주민 화합한마당’ 행사가 10월 30일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되었다.



기사입력 2019.11.04 20:2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자원봉사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19년 전국 외국인주민 화합한마당행사가 1030일 세종특별자치시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서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류순희)에서는 필리핀 결혼이주여성 12명으로 구성된바야니한 동아리팀이 충청남도를 대표하여 경연대회에 참가하였으며 17개 팀 중 2등인 특별상을 수상했다.

     

    바야니한 동아리팀은 서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필리핀 모국춤 자조동아리로  2015년에 결성되어 필리핀 문화를 알리며 지역 축제 및 행사에 참가하여 공연을 펼치는 등 다문화 인식개선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경연대회를 위하여 3개월 동안 연습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지만 다양한 끼와 재능으로 그 매력을 뽐냈다.

     

    류순희 센터장은 결혼이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통하여 다문화가족들이 한국 사회에 자연스럽게 어울려 지낼 수 있는 자리가 많이 마련되면 좋겠고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써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바야니한 동아리팀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