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제28회 전국 으뜸 농산물 한마당 성료! </font>…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주관으로 농협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 ‘제28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이 열렸다.

기사입력 2019.11.05 15:1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주관으로 농협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 28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이 열렸다.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생산자와의 직거래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는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 개막식에는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국장과 임종근 서산시청 농식품유통과장, 신현우 농업정책팀장, 안진수 주무관, 홍성규 농업경영인 서산시연합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개막식에서 김제열 한농연중앙연합회 수석부회장은 한농연 회원들이 우수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해 올 한해 많은 노고를 기울였다라며 28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공유하고 소비를 촉진하며, 생산자와 소비자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재호 농식품부 농촌정책국장은 축사를 통해 올해 세 번의 태풍과 PLS 시행 등의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좋은 농산물을 생산해주신 농업인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면서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을 통해 도시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농연이 농업·농촌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하는지 인식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28회 전국으뜸농산물한마당에서는 전국에 있는 농산물에 대한 품평회 및 판매가 이뤄졌다.

     

    충남에서는 서산, 당진, 대천, 보령, 논산, 청양, 홍성 예산, 금산, 공주의 농산물이 출품됐다.

     

    특히, 서산시에서는 표고버섯, 표고가루, 찹쌀, 잡곡, 뻥튀기, 인절미 등이 출품돼 소비자들에게 성황리에 판매됐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