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시험…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오는 2월 18일(화요일)에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시험 접수를 지원한다.

기사입력 2020.02.11 09: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전문기관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오는 218(화요일)에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시험 접수를 지원한다.

    태안교육지원청에서 2020217일부터 21일까지 검정고시 접수를 시작하여, 18(화요일) 센터에서 차량지원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시험을 접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 개개인의 특성에 맞추어 교육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검정고시 시험에 합격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센터의 한 관계자는 검정고시 시험 접수 지원을 통하여 시험에 접수하지 못하는 청소년이 없도록 하며, 검정고시 합격과 함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는 다가오는 인구절벽의 시대를 맞아 서비스의 양적성장보다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학교 밖 청소년 1:1 맞춤서비스에 중점을 두어 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보다 다양한 종류의 직업체험과 동아리 활동을 기획 중에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 먼저 찾아가는 발굴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태안군이 지원하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업복귀, 사회진입,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 서비스를 전액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9 ~ 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태안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1-674-2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