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4'>모두가 행복한 꿈을 키우는 서산 마을교육공동체</font&g…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은 2월 10일(월) ‘서산행복교육지구 민·관·학 추진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서산행복교육지구는 서산시청, 서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의 상호협력으로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교육력을 높여 ‘아이키우기 좋은 서산’을 실현하려는 사업을 말한다.

기사입력 2020.02.11 09: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선희)210() ‘서산행복교육지구 민··학 추진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서산행복교육지구는 서산시청, 서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의 상호협력으로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교육력을 높여 아이키우기 좋은 서산을 실현하려는 사업을 말한다.

     

    올 해로 2년차에 접어든 서산행복교육지구는 지난해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의 상호협력을 통한 상생적 교육협력 사업모델을 만들었다는 성과를 거두었다. 본 협의회에는 서산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하여 서산시청의 평생교육과, 여성가족과, 시민공동체과, 관광과, 농업지원과와 서산교육지원청의 돌봄과 진로담당 장학사, 마을교사, 학부모시민대표, 교사 등 17명이 참여하여 진지한 협의를 진행하였다.

     

    그동안 분절적으로 진행되었던 교육지원청의 교육활동과 지자체의 교육지원 사업을 한자리에 모여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유사중복 사업의 통합과 기관 간 추진사업의 일관성을 유지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학교현장과 학부모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중장기 교육정책을 수립함으로써 함께 배우고 기여하며, 성장하는 서산교육을 꿈꾸게 되었다.

     

    본 행사에서 이선희 교육장은 올해로 2년차에 접어든 서산행복교육지구 사업은 체험학습원스톱 지원시스템, 학생 제안형 청소년 자치학교 등 7개 사업으로 공교육혁신을 지원하고 마을교사 네트워크 구축으로 주민교육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을 쏟을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서산행복교육지구는 민··학 협의체를 구축하여 서산시, 서산교육지원청이 협업, 2023년까지 5년간 공교육 혁신 마을교육 활성화 마을생태계 조성 영역 14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을 중심으로 민··학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꿈을 키우는 서산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