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font color='blue' size='3'>애완용 곤충 사육 농가 '벅스베이'</font><…

요즘 도심에 살면서 평소 잘 볼 수 없어 멀게만 느껴졌던 곤충들을 가까이서 보고 키우는 애완용 곤충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사입력 2010.08.26 18:1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요즘 도심에 살면서 평소 잘 볼 수 없어 멀게만 느껴졌던 곤충들을 가까이서 보고 키우는 애완용 곤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충남 서산시 수석동에는 굼벵이(장수풍뎅이 유충) 기르는 재미에 푹 빠져 애완곤충전문점을 운영하고 있는 벅스베이 박천기 대표를 만날 수 있다.

     

     

    벅스베이는 아이들에게 곤충과 함께 자연을 배우며 기를 수 있는 애완곤충인 장수풍뎅이, 넓적사슴벌레, 왕사슴벌레, 톱사슴벌레 등 다양한 사슴벌레류 등과 애완달팽이를 직접 생산 판매를 하고 있다.

     

     

     

    벅스베이 비닐하우스에는 성충이 되기 전의 굼벵이와 각종 곤충들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찾아오는 손님들을 위해 사슴벌레류와 나비 등이 표본으로 전시되어 있다.

     

     

    또한 루파, 고슴도치, 레오파트라게코, 파란틀라, 거미 등 좀처럼 구경하기 힘든 물고기와 곤충, 동물들이 손님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곤충산업은 새로운 농가소득원으로 기대를 모으며 곤충산업육성지원의 일환으로 서산농업기술센터로부터 올해 5월 5백만원의 하우스시설비를 지원받아 하우스 2동 60평 콘테이너 1동 6평 규모로 조성된 벅스베이는 곤충사육 판매 및 전시하여 인터넷 주문에 의한 택배 및 현지 판매를 하고 있다.

     

    ▲ 박천기 벅스베이 대표

     

    박 대표는 "아들이 어렸을 때 곤충을 너무 좋아해 선물을 해주고 싶었지만 마땅히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없어 사라져가는 곤충을 기르고 아이들이 놀러와 구경할 수 공간을 조성할 생각으로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많은 곤충을 전시하고 체험할 수 있는 생태체험장을 조성해 어린이 관광객들이 즐기고 좋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벅스베이(www.bugsbay.net)는 자연과 생명을 소중히 하는 친환경기업으로 각종 곤충과 유충을 사육 및 판매하며 분양된 애완용 곤충이 잘 자랄 수 있도록 기술지원과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문의전화 041-666-1530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