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font color='blue' size='4'> LG화학 대산공장, 아름다운 해안가 가꾸기에 앞장</font><font color='666666' size='3'> 1사 1연안 가꾸기’참여 해양환경보전활동 추진 </font>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대산공장, 아름다운 해안가 가꾸기에 앞장 1사 1연안 가꾸기’참여 해양환경보전활동 추진

충남지역 LG화학 대산공장(서산)을 비롯한 지역의 단체와 기업이 1사 1연안 가꾸기 사업‘깨끗한 해양 환경 만들기’정착을 위해 항·포구, 해수욕장, 강 하구 등 연안 해양 환경 보전 활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해양 쓰레기를 집중 수거 작업에 힘을 보태고 있다.

충남지역 LG화학 대산공장(서산)을 비롯한 지역의 단체와 기업이  11연안 가꾸기 사업깨끗한 해양 환경 만들기정착을 위해 항·포구, 해수욕장, 강 하구 등 연안 해양 환경 보전 활동에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해양 쓰레기를 집중 수거 작업에 힘을 보태고 있다.

 

▲ 연안기꾸디사업_LG화학 기념사진

 

지난해에는 이 운동을 통해 303톤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고, 올해는 64개 기업단체가 참여해 340톤 수거를 목표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중에서도 LG화학 대산공장(서산)의 경우 올해 총 9회의 해양쓰레기 정화활동  연안가꾸기 사업을 통한  연안 해양 환경 보전에 기여하고 있다.

 

LG화학 대산공장(서산) 해양쓰레기 정화활동  

 

도는 이들 기업을 대상으로 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는 계획이다.

 

  해양환경보전활동 참여를 통해 각 기업단체의 구성원들이 자연스럽게 해양환경의식을 함양하고 자발적인 정화활동 참여 유도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년에는 별도의 예산을 수립, 이들과 함께 매월 연안정화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