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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t clor='blue' size='4'>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결제비중 3.4% 불과 </font><font color='666666' size='3'>결제비중 현금 62.6% > 신용카드 33.9% > 온누리상품권 3.4% </fo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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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결제비중 3.4% 불과 결제비중 현금 62.6% > 신용카드 33.9% > 온누리상품권 3.4%

전통시장 내 결제수단 중 온누리상품권 결제로 인한 매출비중은 3.4%에 불과하고 등록시장 5곳 중 1곳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가 전무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통시장 내 결제수단 중 온누리상품권 결제로 인한 매출비중은 3.4%에 불과하고 등록시장 5곳 중 1곳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가 전무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충남 당진시)이 소상공인진흥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전통시장 실태조사 결과보고서자료에 따르면 전통시장의 결제수단별 매출비중은 현금 62.6%, 신용카드 33.9%, 온누리상품권 3.4%로 나타났다.

 

<1>

 

전통시장 1,441곳 중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가 없는 시장은 179곳이었으며, 특히 유통시장발전법에 따라 대규모 점포로 등록한 등록시장의 경우 21%가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2>

 

한편, 전통시장 내 거래의 온누리상품권 취급률은 69.5%였으며 30.5%는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표3>

 

어기구 의원은 전통시장의 매출확대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발행하고 있지만 결제비중이 매우 낮다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이 폭넓게 사용될 수 있도록 시장별 가맹점포수 확대를 위한 노력과 취급률 제고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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